평가요소 | 성취기준 | 성취수준 | 성취단계 | 점수 |
쓰기 (서·논술형) (20) | 단원별 성취기준 참조 | 별도 서술형 채점기준표에 의해 점수를 반영한다. |
문제해결력 (10) | 단원별 성취기준 참조 | 학습활동 및 단원에 대한 문제해결능력이 매우 우수하다. | A | 10 |
학습활동 및 단원에 대한 문제해결능력이 우수하다. | B | 8.5 |
학습활동 및 단원에 대한 문제해결능력이 보통이다. | C | 7 |
학습활동 및 단원에 대한 문제해결능력이 부족하다. | D | 5.5 |
학습활동 및 단원에 대한 문제해결능력도 매우 부족하다. | E | 4 |
포트폴리오 (10) | 단원별 성취기준 참조 | 수업 활동에 매우 적극적이며 그 결과물이 매우 우수하다. | A | 10 |
수업 활동에 적극적이며 그 결과물이 우수하다. | B | 9 |
수업 활동에 적극적이며 그 결과물이 보통이다. | C | 8 |
수업 활동에 소극적이며 그 결과물이 부족하다. | D | 7 |
수업 활동에 매우 소극적이며 그 결과물이 매우 부족하다. | E | 5 |
활동참여도 (10) | 단원별 성취기준 참조 | 준비가 매우 우수하고, 수업에 임하는 태도가 매우 우수하다. | A | 10 |
준비가 우수하고, 수업에 임하는 태도가 우수하다. | B | 9 |
준비가 보통이고, 수업에 임하는 태도가 보통이다. | C | 8 |
준비가 부족하고, 수업에 임하는 태도가 부족하다. | D | 7 |
준비가 매우 부족하고, 수업에 임하는 태도가 매우 부족하다. | E | 5 |